다음 내용의 출처는 martinpeniak 이다.
1차원 블록의 1차원 그리드
__device__ int getGlobalIdx_1D_1D()
{
return blockIdx.x *blockDim.x + threadIdx.x;
}
2차원 블록의 1차원 그리드
__device__ int getGlobalIdx_1D_2D()
{
return blockIdx.x * blockDim.x * blockDim.y + threadIdx.y * blockDim.x + threadIdx.x;
}
3차원 블록의 1차원 그리드
__device__ int getGlobalIdx_1D_3D()
{
return blockIdx.x * blockDim.x * blockDim.y * blockDim.z
+ threadIdx.z * blockDim.y * blockDim.x + threadIdx.y * blockDim.x + threadIdx.x;
}
1차원 블록의 2차원 그리드
__device__ int getGlobalIdx_2D_1D()
{
int blockId = blockIdx.y * gridDim.x + blockIdx.x;
int threadId = blockId * blockDim.x + threadIdx.x;
return threadId;
}
2차원 블록의 2차원 그리드
__device__ int getGlobalIdx_2D_2D()
{
int blockId = blockIdx.x + blockIdx.y * gridDim.x;
int threadId = blockId * (blockDim.x * blockDim.y) + (threadIdx.y * blockDim.x) + threadIdx.x;
return threadId;
}
3차원 블록의 2차원 그리드
__device__ int getGlobalIdx_2D_3D()
{
int blockId = blockIdx.x
+ blockIdx.y * gridDim.x;
int threadId = blockId * (blockDim.x * blockDim.y * blockDim.z)
+ (threadIdx.z * (blockDim.x * blockDim.y))
+ (threadIdx.y * blockDim.x)
+ threadIdx.x;
return threadId;
}
1차원 블록의 3차원 그리드
__device__ int getGlobalIdx_3D_1D()
{
int blockId = blockIdx.x
+ blockIdx.y * gridDim.x
+ gridDim.x * gridDim.y * blockIdx.z;
int threadId = blockId * blockDim.x + threadIdx.x;
return threadId;
}
2차원 블록의 3차원 그리드
__device__ int getGlobalIdx_3D_2D()
{
int blockId = blockIdx.x
+ blockIdx.y * gridDim.x
+ gridDim.x * gridDim.y * blockIdx.z;
int threadId = blockId * (blockDim.x * blockDim.y)
+ (threadIdx.y * blockDim.x)
+ threadIdx.x;
return threadId;
}
3차원 블록의 3차원 그리드
__device__ int getGlobalIdx_3D_3D()
{
int blockId = blockIdx.x
+ blockIdx.y * gridDim.x
+ gridDim.x * gridDim.y * blockIdx.z;
int threadId = blockId * (blockDim.x * blockDim.y * blockDim.z)
+ (threadIdx.z * (blockDim.x * blockDim.y))
+ (threadIdx.y * blockDim.x)
+ threadIdx.x;
return threadId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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